CBas PreView
WebPublish
설치
- https://publish.j-yard.com/CBas/PreView 에서 설치합니다.
- 설치 중 나오는 보안 경고는 무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사용
- 실행합니다.
- 사용자 정보를 입력합니다.
-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.
- 좌측 상단 표시부분에서 '지역', '업종'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. 올바르지 않을 경우, '조건변경' 버튼을 눌러서 재 지정하시기 바랍니다.
- '검색' 버튼을 눌러서 공고를 검색합니다.
- 목록을 간추리기 위해서 '공고 번호'와 '공고 명' 입력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입력된 조건을 기준으로 간추리기 위해서,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- 나열된 공고 목록 중 살펴보려는 공고를 '더블클릭' 합니다.
- 매일 6시간 간격으로 입찰 사이트에서 공고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 목록에 안보이는 공고의 경우, 12시간 정도 후에 다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개찰하여 결과가 발표된 공고의 경우에는 해당 목록에 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.
- 오른쪽 화면이 흐려진 동안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신하고 있는 중 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.
- 입찰 권장가 예측은 현재 4가지 방식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. 각각의 방식에 대한 설명은 본 설명서의 다른 절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예측 방식 설명
하한 추종
- 기초가격을 기준으로, 낙찰 하한율을 적용한 가격입니다.
- 추첨가격은 기초가격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에서 임의 선택된 가격이므로, 그 평균은 기초가격보다 대략 1% 정도 낮게 될 것입니다.
- 그렇기에, 단순히 기초가격에 낙찰하한율을 곱하기만 해도, 일정 확률 이상으로는 낙찰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.
평균 추종
- 기초가격을 기준으로, 기존 예가들의 사정률 평균을 구해서, 낙찰 하한율을 적용한 가격입니다.
- 완벽한 난수 체계를 가지고 있다면, 기존 예가들의 사정률 평균은 예가 범위의 중간이 될 것입니다.
- 하지만, 인간은 완전한 난수체계를 만들 수 없다는 것이 암호학계의 지론이므로, 이를 바탕으로 예가가 어느 지점에 치우쳐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.
- 그래서, 그 위치를 알아낼 수 있다면, 그 값에 낙찰하한율을 적용한 것이 위의 '하한추종' 방식보다는 낙찰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.
예가 평균(예.평) 추종
- 추첨번호의 평균값도 발생 가능 범위의 중간이 아닌,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.
- 그럼, 그 값을 예정가로 생각하면, 평균추종과 비슷한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.
- 그래서, 이 방식은, 평균추종과 비슷한 확률로 나오면 완전한 난수 시스템이 아닐거라는 추측에 대한 증거로서 추가된 것 입니다.
예가 편향(예.편) 추종
- 결정된 예정가가 추첨번호들 목록을 기준으로, 완전한 난수 체계를 이뤄야 할 것입니다. 어느 누가 어떤 번호를 추첨번호로 입력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.
- 여기서, 혹시나, 예가는 추첨가격들의 평균이 아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값은 아닐까 하는 궁금증이 일어, 확인 차원에서 추가해 본 값입니다.
향후 개선 방향
- 입찰 권장가 적중률 향상 (목표 : 10% 이상)
- 권장가 목록 중 최고 적중률 계산 정확도 향상
- 로딩 속도 향상
참고
본 문서의 상위 문서는 CBas 입니다.